10시즌, 새로운 보스 배셰르크(a.k.a. 곰탱이)와 함께 돌아온 흙먼지입니다.
배셰르크는 끈벌레와 비슷하게 2턴 사이클이고, 끈벌레와 다르게 머리를 쓰는 대신 깡딜로 승부를 보는 타입에 가깝네요.
간략한 배셰르크 설명과 공략 4줄요약(?)은 소전게시판으로.
https://m.ruliweb.com/family/4382/board/184404/read/346144
1일차 10,735
0. 안정파괴 1/3/5/7턴, 2/4/6턴. 2부대는 일부러 안정파괴를 미룬 게 아니라 순전히 못 깬 쪽. 택틱을 바꿔 봐야겠다.
배리어파괴는 체크를 못 했는데 (아마)둘 다 4/5/7턴. 딜 부족으로 배리어 파괴가 밀리니 점수가 잘 안 오른다. 해당 턴에 깬다고는 해도 클루카이 마지막 폭발에 깨지니 사실상 다음 턴에 깬 것과 마찬가지라 특히 7턴 딜량이 아쉬운 편.
1. 1부대는 클루카이의 딜 지분이 40% 근처로 하락. 2턴 정도까지는 클루카이가 한 번에 2줄 깎을까 말까 했는데 5턴 이후에는 이전처럼 10줄씩 날려줬다. 초반에는 클루카이 선행동으로 디버프를 먼저 쌓고 나중에 후공으로 돌려야겠다.
확장키 장착 후 의외로 샤크리가 경구보다 딜량이 높아졌다. 경구를 기존처럼 3121212로 돌렸는데 그대로 가면서 공용키 세팅을 샤크리에게 몰아줄지, 아니면 사이클을 바꿔서 딜을 올릴 수 있을지 확인이 필요.
2. 2부대는 생각보다 딜이 꽤 안 나온 편. 탁류 2명의 택틱이 꼬인 영향이 있지 싶다. 스프링필드가 1돌이니 1턴에 2스킬을 쓰면 토로로는 123 반복, 3스킬을 쓰면 31-23 후 123 반복이라는데 스프링필드는 전자에 토로로는 후자라는 조합을 돌렸으니...거기에 타리스의 반격도 제대로 활용을 못 한 느낌. 3스킬에 안정피해 증가가 있으니 이쪽이 1턴 안정파괴의 가능성이 있을 것 같은데 내일 실험해 봐야겠다. 홀수턴에 토로로가 선행동으로 정화를 거는 걸 잊지 않게 주의. 이걸로만 2번 트라이 중 5번을 되돌렸다.
산성 3명은 의외로...좀 뭔가? 애매?한 느낌. 아무래도 산성 약점이 없으니 1턴에 안정치 깎는 데서 손실이 있다. 미슈티 2스킬을 5턴으로 미루면서 발생하는 부분도 있고...그렇다고 다른 조합을 쓰자니 뭔가 미묘. 개선의 여지가 있는지 찾아 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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